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˜€λŠ˜λ‚  졜고의 μŠ€νŽ™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 뜻과 ν•˜λŠ” 방법

by πŸ–₯οΈπŸ€–πŸš€πŸ§‘‍πŸš€πŸ§¬ 2022. 6. 29.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΄λž€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΄λž€ λ‚˜λ§Œμ˜ κ°œμ„±κ³Ό 맀λ ₯ 그리고 재λŠ₯을 λŒ€μ€‘λ“€μ—κ²Œ 선보이고 λ‚˜λ§Œμ˜ 이미지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©΄μ„œ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ν–‰μœ„λ₯Ό λœ»ν•©λ‹ˆλ‹€. 집단에 μ†ν•˜μ§€ μ•Šκ³  자기 μžμ‹ μ΄ 사업체가 λ˜μ–΄ λˆμ„ λ²„λŠ” μΈν”Œλ£¨μ–Έμ„œμ™€ ν”„λ¦¬λžœμ„œ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λ‚˜νƒ€λ‚œ μƒˆλ‘œμš΄ κ°œλ…μœΌλ‘œ 개인 λ¬Έν™”κ°€ λ”μš± μ‹¬ν™”λ˜κ³  세계화가 더 λΉ λ₯΄κ²Œ μ§„ν–‰λ˜κ³  μžˆλŠ” μš”μ¦˜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€ ν˜„λŒ€μΈλ“€μ΄ κ°–μΆ”μ–΄μ•Ό ν•  ν•„μˆ˜ λŠ₯λ ₯ 쀑 ν•˜λ‚˜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이유

"λΈŒλžœλ“œ"라고 ν•˜λ©΄ 무엇이 λ– μ˜€λ₯΄λ‚˜μš”? λŒ€λΆ€λΆ„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μ• ν”Œμ΄λ‚˜ 삼성같이 κ±°λŒ€ν•œ λŒ€κΈ°μ—…μ„ λ– μ˜¬λ¦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μ΄μœ λŠ” 아직도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였직 νšŒμ‚¬λ§Œμ΄ λΈŒλžœλ“œ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κ°€μ§ˆ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λ³ΈλŠ₯에 μˆœμ‘ν•˜λŠ” λŒ€λ‹€μˆ˜λŠ” 생쑴을 μœ„ν•΄ κ°œμΈλ³΄λ‹€ 집단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집단을 μœ„ν•΄ 개인의 μ‹œκ°„κ³Ό 행볡을 ν¬κΈ°ν•˜λŠ” 것이 졜고의 미덕이라고 μƒκ°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•˜μ§€λ§Œ 졜근 기술의 λ°œμ „μœΌλ‘œ 인λ₯˜μ˜ 생쑴 ν™•λ₯ κ³Ό 자유 μ‹œκ°„μ΄ κΈ‰κ²©ν•˜κ²Œ λŠ˜μ–΄λ‚¨μ— 따라 인λ₯˜λŠ” μ§‘λ‹¨μ˜ 행볡보닀 개인의 행볡을 더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—¬κΈ°κΈ°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자기 μžμ‹ μ„ μžˆλŠ” κ·ΈλŒ€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κ³  λˆκΉŒμ§€ 벌 수 μžˆλŠ” ν”Œλž«νΌ μˆ˜κ°€ μ¦κ°€ν•˜λ©΄μ„œ 이제 개인이 더 λ§Žμ€ λˆμ„ 벌고 μ‹Άλ‹€λ©΄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•Œκ³  μžˆμ–΄μ•Ό ν•˜λŠ” μ‹œλŒ€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아직도 λŒ€λΆ€λΆ„ νšŒμ‚¬μ—μ„œ ν•™λ ₯κ³Ό μŠ€νŽ™μ„ λ³΄λŠ” μ΄μœ λŠ” ν•΄λ‹Ή 기쀀듀을 μ‚¬μš©ν•˜λ©΄ ν•œ μ‚¬λžŒμ˜ μ„±μ‹€μ„±κ³Ό 볡쒅성을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²Œ 확인할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š”μ¦˜ "ν”Œλž«νΌμ€ 이λ ₯μ„œλ‹€"λΌλŠ” 말처럼, ν•œ μ‚¬λžŒμ˜ ν”„λ‘œν•„μ— μžˆ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“€κ³Ό 거느린 νŒ”λ‘œμ›Œ μˆ˜λ“€λ§Œ 봐도 이 μ‚¬λžŒμ΄ μ–Όλ§ˆλ‚˜ μ‹€λ ₯ 있고 인기가 μžˆλŠ”μ§€ ν•œλˆˆμ— νŒŒμ•…ν•  μˆ˜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ž˜ν•˜λŠ” 것이 곧 μŠ€νŽ™μ΄ λ˜λŠ” μ‹œλŒ€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 ν•˜λŠ” 방법

ν”Œλž«νΌκ³Ό 끈기 그리고 μ‹€ν–‰λ ₯만 있으면 λˆ„κ΅¬λ‚˜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사진을 μ’‹μ•„ν•œλ‹€λ©΄ 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μ„ λ™μ˜μƒμ„ μ’‹μ•„ν•œλ‹€λ©΄ μœ νŠœλΈŒλ‚˜ 틱톑을 μ΄μš©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”Œλž«νΌλ³΄λ‹€ 더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‹€ν–‰λ ₯κ³Ό λˆκΈ°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λ¨Όμ € λ‚΄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일뢀터 μ°Ύκ±°λ‚˜ μ „λ¬Έ 지식을 μŒ“μœΌλΌλŠ” 말처럼 일단 μ² μ €ν•œ μ€€λΉ„ λ’€ μ‹œμž‘ν•˜λΌλŠ” 쑰언을 λ“£κ³  μ‹œμž‘λ„ 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거의 99%μž…λ‹ˆλ‹€. λ¬Όλ‘  μŠ€νƒ€νŠΈμ—…μ²˜λŸΌ μ²˜μŒλΆ€ν„° ν°λˆμ„ νˆ¬μžν•˜λŠ” 사업은 μΆ©λΆ„ν•œ μ‹œμž₯쑰사λ₯Ό 거치고 μ‹€ν–‰ν•΄μ•Ό ν•˜μ§€λ§Œ,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€ 거의 자본이 듀어가지 μ•Šκ±°λ‚˜ 무자본으둜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˜ν•œ μ±…μƒμ—μ„œ λ‚˜μ˜¨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Š” κ·Έ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κ°€κ°€ μ•„λ‹Œ 이상 μ‹€νŒ¨ν•  ν™•λ₯ μ΄ 맀우 높은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 μ‹œμž‘ν•˜κ³  Google Search Console λ˜λŠ” Google Analytics 같은 도ꡬ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μ§„μ§œ 고객듀이 μ œκ³΅ν•˜λŠ” 데이터λ₯Ό λͺ¨μœΌκ³  λΆ„μ„ν•˜λ©΄μ„œ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아이디어가 였히렀 더 성곡할 ν™•λ₯ μ΄ 높은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€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ν•  수 있기 λ•Œλ¬Έμ— 금방 포기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™œλƒν•˜λ©΄ λŒ€λΆ€λΆ„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νˆ¬μžν•œ 돈이 적으면 μΈκ°„μ˜ λ³ΈλŠ₯에 μˆœμ‘ν•˜μ—¬ 지속해야 ν•  동기λ₯Ό λŠλΌμ§€ λͺ»ν•˜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μœ„ν•΄ μ‘°κ·Έλ§ˆν•œ κΈˆμ „μ μΈ 투자λ₯Ό ν•˜λŠ” 것도 λ‚˜μ˜μ§€ μ•Šμ€ μ„ νƒμž…λ‹ˆλ‹€!

λŒ“κΈ€